
교원구몬은 방문 및 화상 학습관리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셀프학습 서비스 '스마트구몬 마이러닝'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교원구몬은 학원 수업과 병행하며 학습지를 통해 자기주도학습 완성이 필요한 중고생 또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자기계발을 희망하지만 방문 및 화상 학습관리 일정을 맞추기 어려운 성인 회원 등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
스마트구몬 마이러닝은 방문 또는 화상 학습관리 없이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앱 기반 서비스다. 디지털 교재 또는 지류 교재를 통해 문제를 풀고 학습 앱에 제출하면, 즉시 채점 후 학습 리포트를 받아 볼 수 있다. 이에 더해 월 1회 유선 학습관리가 포함돼, 학습 진도나 방향에 대해 조언과 독려를 얻을 수 있어 비대면 환경에서도 자기주도 학습 역량을 기를 수 있다.
기존 대면 또는 화상 학습관리 상품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대로 책정된 것도 강점이다. 교육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이 가능해 초등생은 물론, 중고등학생과 직장인들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 가능한 학습 과목은 △구몬일어 △구몬중국어 △구몬영어 △구몬한자 △구몬과학 △완전국어 △구몬수학 △수학플러스이다.
교원구몬 관계자는 "구몬학습의 학습 노하우는 그대로 살리고, 공부 방식은 새롭게 다변화 하고자 설계된 스마트구몬 마이러닝은 전용 디바이스 구매 없이 개인이 보유한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으로 학습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라며 "데일리 학습 케어 기능과 실시간 오답질문방을 통해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빠르게 해결할 수 있으므로 회원별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지속 가능한 학습 습관 형성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