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AI기반 학습 플랫폼 ‘하이러닝’ 참여 당부”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12일 성남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제1회 ‘찾아가는 경기학부모교육 시리즈’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이번 학부모 교육 시리즈는 교육환경과 교육정책에 대한 인식을 높여 학부모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가정의 교육기능 회복과 학교·학부모 간 소통·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제 ‘감이 온다’는 정책 공감, 교육감과의 교감, 공교육 신뢰감 회복을 의미한다.
총 5회로 구성된 교육은 △1회 진로·진학 △2회 디지털 시민교육 △3회 존중과 공감 △4회 인공지능과 학습미래 △5회 경기미래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12일 열린 1회차 교육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비롯해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했다. ‘진로·진학, 우리 아이의 내일 설계’를 주제로 △도교육청 진로·진학 정책 안내 △임 교육감과 전문가 지도 조언 △EBSi 입시강사 윤윤구 교사의 특강이 이어졌다.
임 교육감은 “하루 대부분을 학교에서 보내는 학생 교육을 위해 학교와 학부모가 긴밀히 협력해야 한다”며 “도교육청은 공유학교와 온라인학교를 통해 진로·진학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AI 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2회 차 교육은 15일 고양시 한국교육방송공사(EBS)에서, 3회 차는 22일 도교육청 남부청사, 4회 차는 10월 14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5회 차는 10월 21일 안산 단원구청에서 열린다.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는 회차별 신청 기간에 안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도 참여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