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러 ‘한글과자’에 ‘부산샌드’도…롯데면세점, 공항별 K푸드 승부수

▲한글과자 공동창업자 외국인 방송인 타일러 라쉬(오른쪽)와 인도 사업가 니디 아그르왈이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 K마켓에서 한글과자 제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최근 수요가 급증한 K푸드 트렌드에 맞춰 상품 라인업을 대폭 강화한다. 올해 1~7월 식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2% 증가하는 등 면세 식품 수요가 높아진 데 따른 전략이다. 각 공항 면세점은 지역 특성에 맞는 다채로운 K푸드 브랜드를 선보이며 내외국인 고객 공략에 나섰다.

17일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김해공항점은 15일 ‘코롬방제과’와 협업해 개발한 단독 상품 ‘부산샌드’를 출시했다. ‘단짠(단맛+짠맛)’ 트렌드를 반영했으며 12개월의 긴 소비기한이 특징이다. 또 부산관광공사와 협력해 300여 종의 지역 기념품을 모은 '부기샵'도 열어, 지역 업체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김포공항점은 김부각, 컵볶이, 약과도너츠 등 10여 개 중소기업 K푸드 브랜드로 구성한 K마켓을 열었다. 이 가운데 방송인 타일러 라쉬의 ‘한글과자’는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제품으로 외국인들에게 선물하기 좋다. 비건 제품인 ‘방배 옛맛떡볶이’ 등도 있다.

제주공항점의 성과는 특히 주목할 만하다. 지역 식자재를 활용한 식품존은 7월 매출이 전년 대비 142% 급증했다. 롯데면세점과 협업한 디자인 중심 전략이 성공하며 0.2평의 작은 공간에서 월 5000만~7000만 원의 높은 실적을 내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K푸드 트렌드에 맞춰 내외국인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K콘텐츠를 중심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표이사
신동빈,이동우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5명
최근 공시
[2025.12.03]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2.02]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대표이사
신동빈, 김상현(김 사무엘 상현), 정준호, 강성현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 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6] 대표이사(대표집행임원)변경(안내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