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앤컴퍼니)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전사 조직문화 캠페인 'Better Together(베러투게더)'를 공식 론칭하며 '관계 중심' 기업 문화 정착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조현범 회장 주도로 지난 2016년 론칭한 'Less for Better(레스포베러)'의 심화·확장 버전이다. 업무 과정의 물리적 효율 개선을 넘어 구성원 간 '연결'과 정서적 '라포(Rapport·연대)' 형성을 핵심으로 한다. 개인·조직의 지속 가능한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수평적 소통 △협업 △상호 신뢰 3가지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방식의 조직 문화다.
이를 위해 그룹은 전 임직원 대상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실질적 행동 변화를 유도한다. 내달 중순까지 팀 단위로 운영하는 '함께 걷기 프로젝트 : 함께 더 멀리 더 높이 챌린지'를 비롯해 오는 9월부턴 실·팀별 교류 프로그램도 시작한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한온시스템이 그룹에 편입하며 계열사 간 조직문화 통합 및 내부 연대 필요성이 커진 상황"이라며 "지난 3년 간 임직원 대상 조직 몰입도 조사·인터뷰를 진행했고 '소통·협업 개선'이 가장 큰 과제로 도출됐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