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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그룹이 국내사업본부, 제네시스, 인도 및 아태·아중동 권역을 동시에 개편하며 내년도 글로벌 포트폴리오 재정비에 속도를 낸다. 내수 수요 둔화, 전동화 전환 과정의 판매 경쟁 심화, 제네시스 성장세 둔화 등이 맞물린 만큼 조직 전반의 실행력·속도를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4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김승찬 현대차 국내판매사업부장(전무)은 부사장으로 승진하며 국내사업본부장을 겸직한다. 영업 현장을 기반으로 한 실무형 인사라는 평가다. 판매·채널 전략을 본부 단위로 단일화해 내수 방어와 재고 관리, 상품 믹스 조정 등 성과 과제를
현대자동차그룹이 국내사업본부와 제네시스, 인도·중국 등 해외 권역 조직을 동시 교체하며 리더십 개편에 착수했다. 내수 정체와 제네시스 성장 둔화, 전동화 이후 상품 경쟁력 압박이 겹치는 상황에서 조직 속도와 책임경영 기조를 강화하겠다는 판단이다. 4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김승찬 국내판매사업부장(전무)은 부사장으로 승진하며 국내사업본부장에 올랐다. 영업·판매 현장 경험이 긴 정통 영업통으로, 내수 시장 점유율 방어와 신차 출시 대응력 제고에 집중한다. 제네시스 수장은 이시혁 상무가 전무 승진하면서 교체됐다. 상품·전동화·북미 기획을
1t 화물차 중심 불법 관행화…편법 경쟁이 합법 운송업 생존 위협 신고 어려움·행사성 점검에 단속 효과 미미…현장 혼란 가중 비용 회피→가격 파괴→분쟁 위험…불법 구조 고착화 우려 불법 유상운송이 전국 물류 현장에서 관행처럼 자리 잡고 있다. 영업용 번호판(노란색)을 달지 않은 자가용 화물차가 대가를 받고 화물을 운송하며 시장 질서를 무너뜨리고 있지만 단속은 사실상 작동하지 않고 있다. 법은 존재하지만 집행이 멈춘 ‘무법지대’라는 지적이 나온다. 4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해 10월 기준 국내 화물차는 약 370만대다. 이 가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