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노비즈협회 CI. (사진제공=이노비즈협회)
이노비즈협회는 4일 논평을 통해 “2만3000여 이노비즈기업과 함께 21대 이재명 대통령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새 정부가 미래를 준비하는 혁신과 도약을 이끄는 리더십을 발휘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우리 경제는 성장 둔화와 글로벌 기술 패권 경쟁이라는 도전에 직면해 있으며, 이는 과감한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며 “특히 과학기술이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기술 패권 시대’에서 미래를 위한 전략적 접근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새 정부는 민간이 주도하는 R&D를 확대하고 첨단산업과 연계된 미래 기술 확보에 집중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협회는 “나아가 ‘기술수출 강국’으로 도약해 대한민국 중소기업이 글로벌 혁신 생태계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정부는 중소기업을 산업 전략의 동등한 파트너로 인정하고 정부와 민간이 협력해 R&D 혁신 생태계를 조성해 주길 바란다”며 “기술혁신의 중심에 선 중소기업들은 대한민국 경제의 핵심 기반이자 세계적 혁신 주체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협회는 “이노비즈기업은 기술혁신 역량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산업의 새로운 전환기를 이끌겠다”며 “이노비즈협회 또한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R&D 혁신을 선도하고 글로벌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