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울, 신사업 마스크 사업서 결실…지오영과 708억 규모 공급계약

(사진제공=쌍방울)

토종 속옷 업체 쌍방울이 신사업으로 추진한 마스크 사업 부문에서 첫 결실을 맺었다.

6월 초 마스크 사업에 출사표를 던진 쌍방울은 의약품 유통업체 지오영과 708억 원 규모의 마스크 공급계약을 맺었다고 4일 공시했다.

이번 계약 규모는 지난해 매출액 965억 4300만 원보다 73.33%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한 번의 계약으로 지난해 전체 매출과 비슷한 규모의 결과를 얻게 됐다.

계약 기간은 2021년 7월 31일까지로, 계약 기간 내 양사는 공동으로 대대적인 유통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에 쌍방울과 마스크 공급 계약을 체결한 지오영은 지난 2002년 설립된 회사로 지난해 1조 9365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또 올해 초 시행된 정부 공적 마스크 물량의 약 70%를 공급한 기업이기도 하다.

지오영의 최대 강점은 약국 네트워크로 지오영의 국내 직거래 약국은 약 1만 4000여 곳에 달한다. 이는 전체 약국의 60%로 국내 최대 수준이다. 이런 이유로 지오영은 정부의 공적 마스크 제도 도입 시 백제약품과 함께 독점적 지위를 부여받아 공적 마스크의 공급이 가능했다.

지난 2013년 의약 업체 단일법인 최초로 1조 매출을 달성한 지오영은 현재 임직원 수 250여 명, 12개의 계열사 및 관계사를 보유하고 있다.

김세호 쌍방울 대표는 "이번 계약은 양사가 수개월에 걸쳐 진행한 대화의 결실"이라며 "지오영과의 계약을 통해 마스크사업도 기분 좋은 출발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양사는 원활한 유통과 공급을 위해 많은 부분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될 것"이라며 "이외에도 더욱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추가적인 협력방안도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쌍방울 그룹은 지난 6월 2일 익산시, ECO 융합 섬유연구원, 쌍방울, 남영비비안 등과 함께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마스크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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