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일본 라쿠텐, 비트코인 거래소인 ‘라쿠텐 월렛’ 공식 출범
입력 2019-03-27 05:00

가상화폐(암호화폐)의 시세에 관한 언급을 극도로 피하던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코인 가격이 중요하다고 발언해 시선을 끌었다. 한편 일본 대형 쇼핑몰 라쿠텐이 코인 지갑 서비스를 정식으로 내놓을 전망이다.

△비탈릭 부테린 “코인 가격 중요하다”

가상화폐 가격에 대해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네트워크 보안과 프로젝트 진전을 위해 코인 가격이 낮은 것보단 높은 게 낫다는 의견이다.

가상화폐 전문 매체에 따르면 부테린은 미국 컬럼비아 언론대학원이 주최한 행사 인터뷰에서 “코인 가격이 0원이 되면 네트워크 보안을 지킬 수 없다”며 “이는 작업증명(PoW)이든 지분증명(PoS)이든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디지털 자산 가치가 높게 유지된다면 프로젝트 구성원과 기여자들이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일본 라쿠텐, 비트코인 거래소인 ‘라쿠텐 월렛’ 공식 출범

일본 대형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이 금융 기관(JFSA)에 의해 공식 승인 된 ‘라쿠텐 월렛’을 공식 출범을 발표했다.

지난해부터 인수와 개발이 진행됐던 라쿠텐의 가상화폐 거래소 및 지갑인 ‘모두의 비트코인’은 이제 JFSA에 의해 완전히 합법화된 일본 최대의 온라인 소매가 가능한 가상화폐 플랫폼이 될 전망이다.

라쿠텐는 지난해 8월에 ‘모두의 비트코인’을 2억6500만엔(약 2억 6000만 원)에 인수했었다. 모두의 비트코인은 3월말에 공식적으로 운영을 중단하고 ‘라쿠텐 월렛’이라는 이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라쿠텐 월렛은 라쿠텐의 자회사격이며, 일본의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라쿠텐과의 협업이 이뤄질 전망이다.

△스트리밍 사이트 ‘트위치’, 비트코인 결제 중단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Twitch)가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를 플랫폼 이용료 결제 옵션에서 제외시켰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소셜 미디어 레딧(Reddit)의 비트코인 커뮤니티 이용자는 최근 트위치에서 가상통화로 회원 가입비 결제가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이를 레딧을 통해 알렸다. 그동안 트위치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는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 비트페이(BitPay)를 통해 가상화폐를 이용한 결제가 가능했었다.

△팀 드레이퍼 “비트코인 투자 적기, 아직 지나지 않아”

억만장자 벤처캐피털 투자자이며, 대표적인 비트코인(BTC) 낙관론자인 팀 드레이퍼(Tim Draper)가 “비트코인 투자에 이상적인 기간은 아직 지나가지 않았다”며 “미국 달러 보다 디지털 자산를 더 신뢰한다”고 말했다.

드레이퍼는 페이스북을 통한 AMA(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세션에서 “비트코인은 통화의 미래이고 탈중앙화되고 개방될 것”이라며 “비트코인은 달러보다 유동적이고 역동적인 통화”라고 주장했다.

이어 “투자자들에게가상화폐의 단기적인 가격 변동(fluctuations)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그는 단기 투자에만 집중하면서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것이 이상적이지 않고 ‘실수(mistake)’라고 지적했다.

또한 그는 “비트코인 가격은 큰 고객들에 의해 조작될 수 있다”며 투자 주의를 당부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