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부정기편으로 운항 중이던 베트남 나트랑 노선을 이달 16일부터 주 2회 정기편으로 신설·운항한다. 대한항공은 앞서 7월 하계 휴가철 기간에도 동남아 노선을 증편 운항한 바 있다. 사실상 여름철 동남아 증편 일정이 겨울까지 이어지는 셈이다. 인천-하노이 노선은 기존보다 주 3회 늘어난 주 14회 일정으로 증편했고 인천-방콕, 인천-시엠립 노선은 각각 주 7회씩 늘렸다. 또 인천-싱가포르 노선은 주 4회 추가된 주 18회, 인천-마닐라, 인천-발리 노선은 주 3회 추가된 각각 주 17회, 주 11회로 증편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시엠립 노선을 다음달 17일부터 주 3회 늘린 주 7회 일정으로 운항한다. 인천-다낭과 인천-팔라우 노선은 12월부터 주 2회씩 늘려 주 4회로 운항한다. 또 같은 달 인천-조호르바루 노선은 주 2회 예정으로 부정기편을 운항할 계획이다.
대형 국적사 못지않게 저비용항공사(LCC)의 동남아 노선 증편도 눈에 띈다. 제주항공은 12월 18일 인천-베트남 하노이 노선에 주 7회 일정으로 운항을 시작하고 내년 1~2월 중에 부산-괌 노선도 계획하고 있다. 또 기존의 인천-타이 방콕 노선은 12월 18일부터 주 14회로 증편한다.
진에어는 인천-세부, 인천-비엔티안 노선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각각 주 4회, 주 2회에서 주 7회로 증편할 예정이다. 또 12월 1일부터는 인천-클락 노선을 주 5회 늘려 주 7회 운항으로 확대하고 12월 12일부터는 중대형 항공기인 B777-200ER를 인천-괌 노선에 투입해 공급석을 현재의 두 배로 늘린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추운 겨울철에 따뜻한 동남아를 찾는 승객들의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항공사들이 대거 증편에 나선 것”이라며 “3분기 성수기 이후 계절적 비수기인 4분기로 들어섬에 따라 수익성을 끌어올리려는 속내도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