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브라질 고객 만족도 1위

입력 2014-08-16 14:0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1~7월 판매 5위 기록하는 등 약진

▲현대자동차의 브라질 전략 차종 HB20. 출처=현대차 웹사이트

현대자동차가 브라질에서 고객 만족도 1위에 올랐다.

15일(현지시간) 현지 언론에 따르면 현대차는 자동차 전문 시장조사업체 JD파워가 브라질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4 종합 고객 만족도’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회사가 지난 2012년부터 브라질 현지 공장에서 생산하는 전략 차종인 HB20은 소형차 부문 1위에 올랐다.

JD파워는 지난 2011년부터 브라질에서 고객 만족도를 조사해왔으며 차량을 구매한 지 3년이 지나지 않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상품성과 품질, 서비스 경험 및 서비스 유지비 등을 물어 순위를 매긴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1~7월 브라질 내 자동차 판매가 13만589대로 르노(12만8115대)를 제치고 5위로 부상했다.

피아트가 40만1000대로 1위에 올랐고 제너럴모터스(GM)가 32만9000대, 폭스바겐이 32만8000대, 포드가 16만8000대로 2~4위를 각각 차지했다.

또 현대는 같은 기간 시장점유율이 7.01%로 브라질 시장 진출 이후 처음으로 7% 벽을 깼다.

브라질 내수시장 소비심리 위축과 아르헨티나 경제위기에 따른 수출 감소 등으로 현지 자동차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러나 현대는 높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는 평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