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가전기기를 연결하는 와이파이칩을 개발한 아이앤씨가 상승세다.
24일 오후 2시43분 현재 아이앤씨는 전일대비 240원(5.74%) 상승한 4420원에 거래중이다. 한국전자인증, 효성ITX, 엔텔스, 에스넷 등 사물인터넷 관련주들이 연일 상승세를 보이자 아이앤씨도 동반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아이앤씨는 사물인터넷 부문과 관련 무선공유기 관련 노하우를 통해 냉장고, TV, 청소기, 전력차단장치 등 가전기기를 연결하는 와이파이 칩 개발을 완료한 상태다.
와이파이 칩은 미국의 브로드컴과 퀄컴, CSR 등 해외기업들이 독점하고 있는 상태다. 삼성전자나 LG전자 등 국내 가전업체들도 휴대폰 등에 이를 활용하고 있으나 가전기기 등 사물인터넷을 위한 단거리 통신은 국내 기술력으로도 충분하다는 평가다.
아이앤씨는 한 언론매체에서 한 가전업체와 와이파이칩 납품을 협의해왔으나 수량, 가격 등 문제 때문에 제품공급이 지연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기술측면의 문제가 아니어서 올해 안에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 바 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