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고객접점 판매 서비스 1위 달성

입력 2013-07-08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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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 조사… 가장 높은 점수 획득

한국GM이 자동차 업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GM은‘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최근 실시한 ‘2013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GM 사장은 “쉐보레가 추구하는 고객 최우선 가치 실현을 위한 전 임직원의 노력이 정비 고객 서비스 만족도 1위 달성에 이어 판매 서비스 고객만족도 1위까지 달성하는 쾌거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노력과 투자를 지속해 언제 어디서나 글로벌 최고의 브랜드로 도약한 쉐보레의 명성과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KSQI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서울 및 5대 광역시에 있는 총 293개의 쉐보레 영업 대리점 중 60개의 대리점 대상으로 방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96점을 획득해 국내 자동차 업체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번 고객접점 판매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는 대리점 시설 환경, 인사, 복장·용모, 친절성 등 총 11개 항목에 대해 미스터리 서베이 형태로 조사가 진행됐다. 한국지엠은 경청태도, 설명능력, 배웅인사에서 각각 최고점수를 얻었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GM은 △고객 개별상담공간 운영 △쉐비 아카데미 운영을 통한 단계별 영업사원 능력 개발 △고객 눈높이 설명을 위한 6포지션 차량 설명 교육 △고객 열광을 이끌어 내기 위한 차량인도 이벤트 △차량 판매 후 100일 이벤트 등 경쟁사와 차별화된 판매 서비스가 주목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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