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고객만족도 1위는 구글+…페이스북, ‘꼴찌’ 굴욕

입력 2012-07-19 0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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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의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구글 플러스(+)가 미국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미국고객만족도인덱스(ASCI)와 시장조사업체 포어시는 고객 7만명을 상대로 한 연례 조사에서 구글+가 78점으로 SNS 부문 최고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구글+는 올해 처음 이 조사대상에 포함되자마자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반면 세계 최대 SNS 페이스북은 61점으로 꼴찌를 기록하는 굴욕을 맛봤다.

페이스북의 점수는 지난해의 66점에서 더 떨어졌다.

래리 프리드 포어시 최고경영자(CEO)는 “구글+는 고객경험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면서 “페이스북은 점유율 부문에서는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페이스북에 광고가 너무 많고 사생활 침해 우려도 큰 것이 고객만족도 저하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ASCI는 구글+는 광고가 적고 모바일 부문에서 비교적 편리한 사용자환경을 제공했기 때문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미지 전문 SNS 핀터레스트가 69점으로 구글+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트위터가 64점, 링크드인이 63점으로 나란히 3,4위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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