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그레이트 컨슈머 펀드'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글로벌 그레이트 컨슈머 펀드’는 애플, BMW 등 세계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보유한 기업과 이머징 시장의 소비 성장으로 경쟁력을 갖춘 기업 등에 투자한다.
국가별 투자 비중은 미국 48%로 가장 높고 독일(11%), 영국(7%), 캐나다(6%), 중국(5%) 등 선진국 소비재기업 투자 비중이 높은 편이다. 브릭스(BRICs) 지역 등 이머징 시장 기업 가운데에서도 강력한 내수 브랜드를 갖추고 해외에 진출하는 기업에도 투자하고 있다.
이 펀드의 가장 큰 강점은 탁월한 수익률이다. 제로인에 따르면 15일 기준 이 펀드의 연초이후 수익률은 6.53%를 기록하고 있다. 비교지수인 MSCI AC World 인덱스(3.26%)와 코스피수익률(2.51%)를 크게 상회하고 있는 것이다. 수익률 호조에 자금유입도 활발하다. 이 펀드는 연초이후 약 700억원의 자금이 유입됐다.
미래에셋자산운용(미국) 최고투자책임자 호세 모랄레스(Jose Morales)는 “컨슈머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투자 테마로 부상하고 있다”며 “브랜드 가치를 보유한 글로벌 대표 기업에 투자해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글로벌그레이트컨슈머 펀드가 올해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