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 전자청약시스템은 고객상담, 가입설계, 보험청약, 심사 및 고객관리까지 계약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태블릿PC를 활용하여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금까지는 고객상담과 가입설계 등 보험청약 전단계까지만 서비스를 제공했었다. 그러나 이번에 전자서명 등 전자문서 관리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모든 보험가입 과정을 태블릿PC를 통해 한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스마트 전자청약시스템 구축으로 고객들은 보험가입 절차가 신속·간편해지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설계사(FC)의 경우에는 판매절차 간소화로 현장에서 즉시 보험가입이 가능하게 돼 기존보다 고객을 만나는 활동시간이 늘어나 고객관리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될 뿐아니라 회사입장에서도 페이퍼리스(Paperless) 구현으로 녹색경영 실천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신한생명 측은 "사용자 중심의 편리성을 제고하기 위해 보험업계 최초로 하이브리드 웹 방식의 운영시스템을 도입했다”면서 “다양한 태블릿PC(갤럭시탭,아이패드)에서 사용 가능한데다, 문서 위·변조를 사전에 방지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