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2011년도 고객만족경영 종합대상 수상

한국공항공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한 2011년도 한국 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경영 종합대상’과 ‘최고 경영자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김포국제공항을 비롯해 전국 14개 공항을 운영하는 공항공사는 고객만족에 대한 경영진의 강력한 리더십과 고객중심의 조직문화를 기반으로 한 고객만족경영체계, 탁월한 경영실적 등에 힘입어 이번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공항공사 측은 특히 지난 2008년 업계 최고수준의 통합VOC(하늘소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불편·제안 등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신속하게 수집·분류, CEO를 비롯한 전 사원이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해 고객관리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한 것을 높이 평가했다.

또 원-패스 탑승서비스 전면시행, 모바일 웹서비스 및 지능형 주차관리 시스템 구축 등의 유-에어포트(u-Airport)사업 추진으로 이용자중심의 공항환경을 조성한 점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성시철 공항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중심적인 경영 및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세계에서도 경쟁력이 있는 공항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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