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액의 돈만 자산관리를 하라는 법은 없다. 적은 액수의 돈을 절약하는 것도 자산 관리의 기초다.
미국 재테크 전문지 월렛팝은 구두쇠들이 돈을 절약하는 다양한 방법을 조사해 돈이 세지 않는 똑똑한 기초자산 관리 방법을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반드시 지출해야 할 품목이라면 지출 금액을 축소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비 품목의 가격 비교와 쿠폰 수집은 이 때문에 필수다.
자녀가 있을 경우 자녀의 친구 생일 파티는 미리미리 준비하는 습관도 필요하다. 세일을 이용해 다양하고 저렴한 선물을 미리 선택하는 것도 돈과 시간 모두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다.
신문은 대량의 이메일 쿠폰과 ‘그루폰’ 같은 소셜 커머스의 이용을 자제하라고 권한다. 소셜커머스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공동으로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최대 9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정도 가격이라면 굳이 소비하지 않아도 될 제품을 소비하고 싶은 충동을 느끼지 않을까.
신문은 또 신용카드 대신 현금을 이용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중요하며 새 책을 구매하기 보다 소유하고 있는 책을 먼저 읽는 것이 우선이라고 권하고 있다.
회사에 도시락을 싸는 습관과 매달 지출하는 주택의 월세 비용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도 구두쇠들이 돈을 절약하는 필수 노하우다.
쇼핑을 하기 전에 한번 쯤 제품의 필요성을 재고하고 쇼핑을 갈 경우 전략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건을 사기 직전 자신에게 정말 필요한 물건인지 혹은 샀을 때와 사지 않았을 때 다른 점은 무엇인지 되묻는 것이 중요하다.
전략적인 쇼핑을 위한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충동구매와 불필요한 구매를 막기 위해 쇼핑할 때 신용카드를 소지 하지 않는 것. 필요한 만큼의 현금만 소비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고 신문은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