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천재 맞네"…얼굴 천재 차은우가 사는 '빌폴라리스'는 [왁자집껄]

입력 2025-01-16 15:3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집과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유쾌하고 깊이 있게 다뤄보자는 취지로 마련한 코너입니다. '왁자집껄'에서는 스타의 집, 부동산 트렌드, 시장 동향, 재미있는 일화 등 실용적이고 유익한 팁까지 집과 관련된 소식을 나누고자 합니다. 왁자지껄하게!

(사진제공=판타지오)

'얼굴 천재'라 불리며 시대를 대표하는 미남으로 자리 잡은 그룹 아스트로 멤버이자 배우인 차은우. '모태 자연미남'으로 알려진 그는 단순히 외모를 넘어 대중의 사랑을 받는 배우이자 가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런 그의 선택 하나하나가 늘 화제를 불러일으키곤 하는데요. 2021년 차은우가 선택한 주거지인 청담 빌폴라리스도 그 중심에 섰습니다.

차은우는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청담 빌폴라리스를 49억 원에 전액 현금으로 매입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최근 이 빌라의 가격이 10억 원 이상 상승하며, 이제는 '얼굴 천재'를 넘어 '투자 천재'라는 평가까지 받고 있는데요.

청담 빌폴라리스, 고급화·프라이버시 중요

▲차은우.(사진제공=쇼메)

청담 빌폴라리스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대에 있는 고급 펜트하우스입니다. 2009년에 준공된 이 빌라는 지하 3층~지상 20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단 19가구만으로 이뤄진 희소성 높은 주택입니다. 특히 한 층에 단 한 가구만 거주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구조는 개인 프라이버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명 연예인들과 고위층 인사들에게 큰 매력으로 작용합니다.

청담 빌폴라리스의 강점은 우수한 입지인데요. 한강변에 위치해 우수한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강남의 학군과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강 조망, 편리한 교통, 고급스러운 주거 환경이라는 세 가지 요소가 결합돼 상품 경쟁력이 있는 것이죠.

청담 빌폴라리스가 돋보이는 건 사생활 보호를 위한 설계입니다. 각 세대가 한 층을 전부 사용하는 구조로, 외부와 철저히 단절된 생활이 가능합니다. 이는 사생활 보호가 중요한 연예인들에게 가장 큰 매력인 셈이죠. 또한, 단지 내에 고급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데요. 입주민 전용 헬스케어 시설,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라운지 등 편리함과 품격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강남에서도 손꼽히는 청담동의 중심에 있어 생활 환경도 우수하죠.

이렇다 보니 청담 빌폴라리스는 단순히 '사는 집'을 넘어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상승하는 자산으로서, 안정적인 투자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에 차은우는 연예인으로서의 탁월한 선택뿐만 아니라 투자가치를 고려해 내린 선택이라고 평가할 수 있는 것입니다.

빌라 시장의 이례적 성공, 청담 빌폴라리스의 비밀

▲청담 빌폴라리스.(출처=카카오맵 로드뷰)

빌라는 일반적으로 아파트보다 투자 가치가 낮습니다. 이는 빌라가 가진 몇 가지 구조적 한계 때문인데요. 낮은 환금성(재화를 팔아서 돈으로 바꿀 수 있는 성질)과 감가상각(시간의 흐름에 따른 유형자산의 가치 감소를 회계에 반영한 것), 관리 문제, 그리고 상대적으로 적은 수요 등이 빌라 시장을 제한적으로 만드는 주요 원인입니다.

아파트는 표준화된 구조와 시설로 인해 시세 비교가 쉽고 거래가 원활했지만, 빌라는 거래량이 적고 수요층이 제한적이어서 매매가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감가상각이 빠르다는 점도 빌라의 한계로 지적됩니다. 유지 관리 체계가 아파트보다 미흡한 경우도 많아 장기적인 주거 만족도도 떨어진 편이죠. 이 외에도 주차 공간의 협소함과 보안 문제 등도 빌라가 외면받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한국에서는 아파트를 대표적인 주거 형태로 선호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청담 빌폴라리스는 이러한 빌라 시장의 한계를 뛰어넘은 이례적인 성공 사례라 할 수 있는데요. 이런 기존 빌라의 단점들을 모두 극복한 고급 빌라이기 때문이죠. 직방에서 운영하는 아파트 종합 정보 플랫폼 '호갱노노'를 분석해보면 청담 빌폴라리스 전용면적 166㎡는 2011년 11층 매물이 30억 원에 팔렸지만 2015년 같은 층이 35억5000만 원에 손바뀜했죠. 4년 만에 5억5000만 원이나 오른 것입니다. 이후 꾸준히 안정세를 타다가 2023년엔 57억 원까지 상승합니다. 이는 빌폴라리스만의 강점이 주요했다지만 여기에 구매력을 갖춘 수요층도 확대됐다고 볼 수 있는데요. 최근 올라온 매매는 없지만 월세 매물만 보면 보증금 25억 원, 월 1200만 원 수준입니다.

앞으로 고급빌라는 새로운 주택 트렌드?

▲(게티이미지뱅크)

부동산 업계에선 향후 주택 시장의 양극화로 서울 등 주요 수도권 지역에선 청담 빌폴라리스와 같은 고급 주택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가격이 높은 주택이 아닌 말 그대로 고급스러운 집을 말하는 겁니다.

고급 주택은 과거 구매력을 갖춘 전통 자산가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20~30대 젊은 세대들로까지 수요층이 확대되고 있는데요. 연예인, 운동선수, 스타 강사와 같은 기존의 고소득 전문직군뿐 아니라 비트코인 투자자, 대형 유튜버, 인플루언서 등 디지털 경제에서 부를 축적한 이들이 고급 주택 시장에 새롭게 참여하고 있죠.

특히 이들은 경제적 자립을 이루고 자산을 분산 투자하려는 경향이 강하며, 집을 단순한 거주 공간이 아닌 라이프스타일과 프라이버시를 유지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자산'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강남권의 고급 빌라, 펜트하우스 등이 더욱 주목받는 상황이죠.

부동산 전문가들은 고급 빌라와 같은 고급 주택 시장이 앞으로 더욱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주택을 단순한 거주 공간이 아닌 '삶의 질을 높이는 자산'으로 인식하는 소비 트렌드는 MZ세대와 디지털 경제 시대의 신흥 부자들 사이에서 더욱 강해질 전망입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