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비대면 디지털 창구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장기보험, 자동차보험 등 이원화돼 있던 앱을 하나로 통합해 고객들이 하나의 앱에서 모든 보험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접근성을 높였다.
손보업계 최초로 전자증명서 시스템을 적용해 각종 필요서류를 전자문서로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게 했다. 고령자 등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간편모드를 도입해 보험금 청구, 보험료 납입, 계약조회 등 주요 서비스를 간소화된 화면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