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6857억 원ㆍ영업이익 702억 원 모두 증가
하이트진로가 올 3분기 소주(참이슬, 진로 등)와 맥주(테라, 켈리) 부문 모두 시장에서 호평을 받으며 수익성을 크게 높였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6857억 원, 영업이익 702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8%, 영업이익은 61.5% 증가했다.
맥주부문 매출은 2457억 원, 영업이익은 211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4.3%, 영업이익은 409.2% 뛰었다.
소주부문 실적은 매출 3770억 원, 영업이익 481억 원이다.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은 5.4%, 영업이익은 53.6% 늘었다.
하이트진로의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은 1조9721억 원, 영업이익은 1868억 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8%, 영업이익은 98.6% 증가했다. 누적 기준 맥주부문은 영업손익이 흑자 전환했고, 소주부문은 영업이익이 54.6% 증가하는 등 수익성이 좋아졌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올해 마케팅 비용 효율화를 지속하며 영업이익을 개선할 수 있었다”며 “전체 주류시장 규모의 축소에도 신제품 출시와 다(多)브랜드 제품 전략으로 긍정적 실판매를 이끌어 매출 또한 3분기 연속 성장 중이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7월 출시한 맥주 신제품 '테라 라이트'를 선보였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테라 라이트 출시 이후 전체 맥주의 유흥용 500㎖병 출고량이 직전 3개월 대비 15.2%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