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디아지오 럭셔리 싱글몰트 위스키 ‘단독 판매’

입력 2024-09-25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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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사, 국내 사업 협력 MOU 체결...한정판ㆍ초희귀 위스키 시리즈 선봬

▲24일 럭셔리 싱글몰트 위스키 부문 국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왼쪽), 신혜정 디아지오코리아 럭셔리 세일즈 및 대외협력 상무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이 디아지오코리아의 손을 잡고 최고급 싱글몰트 위스키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

롯데백화점은 24일 디아지오코리아와 ‘럭셔리 싱글몰트 위스키 부문 국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조니워커 등 200여 개 주류 브랜드를 운영하는 주류 기업이다.

체결식에는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 양현모 롯데백화점 와인앤리커팀장, 신혜정 디아지오코리아 럭셔리 세일즈 및 대외협력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두 기업은 국내에서 급격히 증가한 빈티지 와인 및 위스키 등 수집가와 고액 자산가의 럭셔리 카테고리에 대한 수집 욕구를 적극적으로 공략한다.

롯데백화점은 초희귀 한정판 싱글몰트 위스키 시리즈 ‘프리마ㆍ울티마 에디션’을 비롯해 디아지오코리아 한정판, 고연산 위스키를 국내에서 단독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프리마&울티마 에디션’은 희귀 싱글몰트 위스키들 중 희소가치가 높은 상품을 선정한 디아지오코리아의 프리미엄 위스키 시리즈다.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롯데백화점은 한정판, 초희귀 위스키를 비롯해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을 갖춰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혜정 디아지오코리아 럭셔리 세일즈 및 대외협력 상무는 “이미 해외에서는 높은 자산가치로 평가되는 빈티지 위스키에 대한 국내 고객의 이해나 수요가 증가한 만큼 롯데백화점과 향후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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