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스텔라스제약, 세계 헌혈자의 날 맞아 헌혈증서 기부

입력 2024-06-20 09:1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아스텔라스 글로벌 캠페인 ‘2024 체인징 투모로우 데이’의 ‘환자 중심’ 테마 맞춰 진행

▲(왼쪽부터) 한국백혈병환우회 이은영 공동대표, 한국아스텔라스제약㈜ 김준일 대표, 한국백혈병환우회 안기종 공동대표. (사진제공=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국아스텔라스제약은 세계 헌혈자의 날(6월 14일)을 맞아 한국아스텔라스제약 직원들이 약 한 달간 모은 헌혈증서를 한국백혈병환우회에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헌혈증서 기부는 아스텔라스의 글로벌 캠페인인 ‘2024 체인징 투모로우 데이(Changing Tomorrow Day)’의 테마인 ‘환자 중심(Patient Centricity)’에 맞춰 진행됐다. 평소 한국아스텔라스제약 직원들이 보관하고 있던 헌혈증서 및 새로 시행한 헌혈에 따른 헌혈증서를 모아 치료 시 수혈이 많이 필요한 혈액암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전달했다.

캠페인에서는 헌혈에 대한 잘못된 오해와 진실들을 직원들에게 적극 알려 헌혈 증서 기부 동참을 이끌어냈다. 헌혈을 하면 건강에 좋지 않다거나, 헌혈을 통해 에이즈 등 질병에 걸릴 수 있다는 등 편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했다. 헌혈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유일한 수단이며, 언제든 수혈받을 상황에 처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 꾸준한 헌혈을 독려했다.

김준일 한국아스텔라스제약 대표는 “올해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한국아스텔라스제약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모은 소중한 헌혈증서를 한국백혈병환우회에 기부하게 된 것을 무척 뜻깊게 생각한다”며 “많은 혈액암 환자들이 투병 중에 수혈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데, 우리의 작은 정성이 환자들에게 큰 힘이 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은영 한국백혈병환우회 공동대표는 “혈액이 부족한 상황에서 한국아스텔라스제약 직원들의 헌혈 증서 한 장은 혈액암 환자들에게 큰 응원의 메시지와 같다”라며 “헌혈에 동참해주신 한국아스텔라스제약 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실제로 많은 분이 헌혈에 대해 오해하고 있는데 이를 버리고 모든 국민이 혈액암 환자를 위한 헌혈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4 체인징 투모로우 데이는 아스텔라스의 대표적인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는 환자 중심을 테마로 세계 각국에서 의미 있는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한국아스텔라스제약은 올해부터 시행한 헌혈증서 기부를 앞으로 매년 시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한국아스텔라스제약은 사회복지, 의료, 환경, 문화, 재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있으며, 아스텔라스 글로벌 역시 우크라이나 전쟁과 튀르키예 지진 당시 각각 유니세프와 적십자를 통해 기부활동을 펼친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RODUCTION_IP - assumed 'PRODUCTION_I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service/web/m/2024/www/view.php on line 1056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SERVER_IP - assumed 'SERVER_I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service/web/m/2024/www/view.php on line 1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