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사업 물적분할로 사업구조 재편
GC녹십자웰빙이 물적분할을 단행해 주사제 사업 중심의 메디컬 솔루션 바이오 기업으로 탈바꿈한다.
GC녹십자웰빙은 13일 이사회를 열고, 건강기능식품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신설법인을 설립하는 사업구조 재편을 결정했다. 물적분할을 통해 사업의 전문성을 높이고 경영 효율성을 강화하겠단 전략이다.
물적분할 대상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사업은 매년 수십억 원의 적자를 기록하는 등 회사의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했다. 또 회사 내에 B2B부문(주사제)과 B2C사업(건기식)이 혼재해 각 사업의 특성에 맞는 최적화 전략 추진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번 물적분할을 통해 존속법인인 GC녹십자웰빙은 뉴트리션·에스테틱 주사제 사업을 핵심으로 하여 안정적 이익 기반을 강화하는 B2B 고객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재편한다. 이후 의약품, 주사제 CMO 등 병·의원 고객 중심으로 영역을 확대한다는 복안이다.
신설법인은 B2C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 재탄생한다. 비상장으로 남는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고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한 방편으로 물적분할을 추진하게 됐다”라면서 “각 사업의 특성에 맞는 최적화 전략을 통해 회사의 재도약에 드라이브를 걸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