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커피믹스, 인기 캐릭터 춘식이 품고 ‘MZ 취향 저격’

입력 2023-11-23 11:1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한정판 ‘맥심_X_카카오프렌즈_춘식이_스페셜_패키지’. (사진제공=동서식품)

동서식품이 맥심 커피믹스에 인기 캐릭터를 더해 젊은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동서식품은 맥심 커피믹스가 올 겨울 여섯 번째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인 ‘맥심 X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등 3종으로, 각 패키지와 커피 스틱에는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캐릭터 춘식이의 일상을 일러스트로 담았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에는 무드등, 핸드워머쿠션, 브런치 식기세트, 파우치, 주방장갑, 후드 담요 등 6종의 굿즈가 포함됐다. 춘식이 특유의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매력에 실용성까지 더했다.

동서식품은 2018년 ‘카카오프렌즈’를 시작으로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미니언즈’ 등과 협업 상품을 선보였다.

첫 협업인 카카오프렌즈는 출시 한 달여 만에 준비 물량 68만 개가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듬해 출시한 키티버니포니 스페셜 패키지는 디자인 브랜드인 키티버니포니가 가진 트렌디함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선사했다.

2020년 선보인 무민 스페셜 패키지는 탄탄한 마니아층을 가진 무민 캐릭터의 귀여움을 더해 호응을 얻었다. 같은 해 출시한 유니버설 스튜디오 컬래버레이션은 ‘죠스’, ‘쥬라기 공원’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클래식 영화가 지닌 레트로 감성을 독특하게 녹여냈다.

채혜인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맥심 커피믹스는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뛰어난 맛은 물론 차별화된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컬래버레이션과 한정판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