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끊기기 전 생필품 쟁였다

입력 2023-09-26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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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쇼핑, 추석 연휴 전 생필품류 거래액 37%↑

▲인터파크쇼핑의 추석 생필품 판매 동향. (사진제공=인터파크쇼핑)

추석 연휴 직전 생활필수품 거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간 이어지는 황금연휴 기간 동안 택배업체도 쉬기 때문에 택배 배송이 마감되기 전 생필품을 미리 구매하려는 소비자가 늘어난 영향으로 해석된다.

인터파크쇼핑은 9월 16일부터 22일까지 주요 생필품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직전 주 대비 37%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고객들이 장바구니에 많이 담았던 생필품 주요 상품군은 생수·탄산수, 라면류, 쌀·잡곡 같은 식품군과 기저귀, 분유, 물티슈 등 유아용품, 휴지를 비롯해 반려동물 사료와 간식까지 다양하게 나타났다.

품목별 살펴보면 직전 주 대비 가장 거래액이 많이 증가한 상품은 즉석밥(91%)으로 조사됐다. 이어 라면·짜장면류(66%), 쌀·잡곡(59%), 기저귀·분유·물티슈(33%), 반려동물 사료(33%), 휴지 (18%), 생수·탄산수(7%) 순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의 높은 수요에 맞춰 인터파크쇼핑은 PB 아이팝 먹는 샘물에 이어 아이팝 스파클링 워터 플레인을 연휴 직전 선보였다. 아이팝 스파클링 워터는 정제수가 아닌 먹는 샘물로 만들어 깔끔한 목 넘김을 자랑하면서도 청량하게 톡 쏘는 강한 탄산을 가진 점이 특징이다. 특히 무당류, 무색소, 무감미료에 열량은 0kcal로 건강을 챙기고 무라벨 적용으로 환경까지 생각했다.

장덕래 인터파크커머스 마케팅실장은 “생수, 쌀, 휴지, 기저귀 등 생필품·식료품류를 중심으로 긴 연휴를 앞두고 떨어지기 전에 미리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많았다”면서 “인터파크쇼핑은 생필품을 우선으로 가격 경쟁력과 품질이 좋은 PB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가계 부담을 낮추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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