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헬스케어(안마가전) 제조업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1998년부터 26년째 이어져온 공신력 있는 지수로 꼽힌다. 올해 2분기 27개 부문 89개 기업을 대상으로, 해당 업체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고객 2만4702명이 조사에 참여했다.
바디프랜드는 고객 체험 위주의 라운지 운영, 안마의자 5년 무상 A/S,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차별화 전략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로써 올해 신설된 한국생산성본부의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안마의자 부문, NCSI 헬스케어(안마가전) 부문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바디프랜드는 올 초 고객중심 경영을 강화하는 취지로 전국 171개의 직영 전시장 명칭을 ‘바디프랜드 라운지’로 변경했다. 연구 개발을 통한 기술 혁신에도 힘쓰고 있다. 작년에만 전체 매출액 대비 4.8%에 달하는 249억 원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했다. 이같은 연구개발의 성과로 최근 추간판(디스크)탈출증과 퇴행성 협착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의료기기 ‘메디컬팬텀’, 체성분 측정과 맞춤형 마사지 추천 기능을 갖춘 ‘다빈치’ 등을 잇따라 출시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달 기준 국내외 특허 및 실용신안, 디자인 등 총 1520건을 출원했고 이 중 726건이 등록됐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건강을 위해 높은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고,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로 차별화된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