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브랜드 캐릭터 ‘진지’ 공개..."미(米)토피아 통해 MZ세대와 소통"

입력 2023-03-27 14:1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쿠첸)

쿠첸은 브랜드 캐릭터 ‘진지(ZIN-Z)’와 ‘미(米)토피아’ 세계관을 공개하고, MZ세대와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진지는 넘쳐나는 음식들로 사람들에게 2순위가 된 밥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깊은 잠에서 깨어났다는 콘셉트로 탄생했다. '밥의 질이 곧 삶의 질이 된다'는 쿠첸의 브랜드 철학이 반영됐다. 캐릭터 이름도 ‘진지하게 산다’는 메시지에서 착안해 밥 먹을 때만큼은 진지하게, 정성스럽게 먹는다는 의미를 담았다.

쿠첸은 진지의 서사를 미토피아 세계관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미토피아는 진지가 밥맛을 잃은 사람들에게 미(米)각을 찾아주기 위해 건설한 세계다. 쿠첸은 미토피아 최고 통치자가 된 진지가 밥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토리를 다양한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다.

쿠첸은 이번 쌀 캐릭터와 이를 활용한 스토리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젊은 층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소비자에게 더 친숙하게 다가간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재미있는 소비 경험을 추구하는 ‘펀슈머’가 늘어나는 것에 주목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기업에는 색다른 이미지를 더해주는 캐릭터 마케팅을 시도했다”며 “앞으로 쿠첸만의 특성을 담은 제품과 브랜드 고유의 캐릭터 및 세계관을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충성고객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