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보] 넥슨, 3분기 영업이익 3049억…전년 比 6%↑

입력 2022-11-09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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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넥슨)

넥슨이 3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영업이익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상승했다.

넥슨은 3분기 매출액이 975억 엔(약 9426억 원), 영업이익이 315억 엔(약 3049억 원), 순이익 433억 엔(약 4188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9일 밝혔다. 원화는 3분기 기준 환율로 100엔당 약 967.1 원으로 환산한 수치다.

매출액은 엔화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성장해 단일 분기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역대 3분기 중 가장 많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 증가했다.

누적 매출은 2726억 엔(약 2조6365억 원), 누적 영업이익은 927억 엔(약 8968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미 지난해 연간 매출액(2745억 엔)과 연간 영업이익(915억 엔)을 넘어섰다.

넥슨은 "신작 ‘HIT2’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등 모바일게임의 성과와 ‘FIFA 온라인 4’,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등 PC 온라인게임 스테디셀러의 활약에 힘입어 1, 2분기에 이어 2022년 매 분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성장하는 실적을 일궈냈다"고 설명했다.

전체 모바일 게임 매출은 310억 엔(약 2999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7% 증가했다. 특히 국내 모바일 매출이 227억 엔(약 2195억 원)으로 93% 성장했다.

넥슨은 2분기 모바일 매출을 견인했던 '던파모바일'이 3분기 매출에도 일조한 것으로 분석했다. 오리지널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매출이 상승 중인 '던파모바일'은 '2022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의 블록버스터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 8월 25일 출시한 ‘히트2’는 최근 첫 대규모 업데이트 ‘잿빛의 흉터'를 진행했다. 대규모 레이드 ‘영지 보스’ 3종과 신규 서버 오픈, 석상 시스템, 길드 아지트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도입했다.

있는 ‘FIFA 온라인 4’와 2003년 론칭한 ‘메이플스토리’, 론칭 18주년을 맞이한 ‘마비노기’ 등 PC온라인 스테디셀러 3종은 동시에 3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세계적으로 험난한 경영 여건 속에서도 이처럼 좋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넥슨 게임을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유저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에서 오래도록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루트 슈터 장르의 ‘퍼스트 디센던트’와 백병전 PVP 게임 ‘워헤이븐’,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 출시를 준비 중이다.

4분기에는 원화 기준 연간 매출액 '3조 원', 영업이익 '1조 원'을 돌파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넥슨은 4분기 예상 매출은 755억~837억 엔(약 7301억~8094억 원), 예상 영업이익은 75억~140억 엔(약 725억~1353억 원)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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