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콜센터품질지수’ 전기밥솥 부문 2년 연속 우수기업 선정

입력 2022-10-28 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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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첸은 2022년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전기밥솥 부문에서 2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쿠첸)

쿠첸은 올해 ‘KS-CQI 콜센터품질지수’ 전기밥솥 부문에서 2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KS-CQI 콜센터품질지수는 콜센터의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조사 및 평가하는 모델이다. 국내 콜센터 서비스품질평가의 기준을 마련하고, 기업의 활동과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평가 조사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59개 업종, 244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됐다. 신속하고 친절한 고객응대, 상담 전문성, ARS 이용 편리성 등 총 39개 평가항목으로 구성된다.

쿠첸은 ‘콜센터 이용만족도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 평가’를 통해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접근용이성 등의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기밥솥 부문 최고점을 기록해 2년 연속 콜센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쿠첸 고객센터는 서비스 기사 방문이 어려운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였다. 각종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지원하는 ‘영상 상담’ 시스템으로 소비자와 상담사가 영상을 보면서 제품 사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A/S 접수 및 고객 문의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무인접수봇 시스템 운영 시간을 조정했다.

쿠첸 관계자는 “쿠첸 고객센터는 전년도 최우수 평가를 받은 기업들의 콜센터를 고객 입장에서 직접 이용해 개선점을 파악하고, 실제 고객 상담 업무에 적용했다”며 “소비자 입장에서 자사 콜센터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취약점을 개선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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