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4596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6.1%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조2899억 원으로 4% 성장했다. 2분기 실적은 MNO부터 IPTV,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등 주요 사업 영역에서 골고루 성장을 달성했다. 다만 순이익은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등이 제외돼 67.6% 감소한 2581억 원을 기록했다.
SKT는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제시한 5대 사업군이 고른 성장세를 이어가며 실질적 성과로 연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선 유무선통신 사업은 MNO 리더십을 공고히하고 있다. SKT는 지난 분기 5G 가입자가 1000만 명을 돌파하며 대세화 단계에 접어들고 있는 시점에 맞춰 신규 요금제를 출시했다. 고객의 선택권을 강화해 서비스 경쟁력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SK브로드밴드는 양적 성장을 바탕으로한 미디어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한 엔터프라이즈 사업 매출은 3743억 원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센터에 대한 수요가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매출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클라우드 사업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하며 성장하고 있다.
구독 서비스는 올해 상반기 총 상품 판매액 2600억 원을 달성했다. 특히 T우주는 20~40대를 중심으로 이용자 120만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출시 1년을 맞이한 '이프랜드'도 MAU 163만 명, 누적 다운로드 870만회를 기록했다.
김진원 SKT CFO는 “SKT 2.0시대의 성장 전략으로 제시한 5대 사업군이 고르게 성장하며 실질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이 주주가치 제고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