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신약 케이캡, 中 판매 시작…"연매출 2000억 목표"

입력 2022-05-03 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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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K이노엔의 중국 현지 파트너사인 뤄신이 주요 경영진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28일 '타이신짠(케이캡 현지명)'의 출시 기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HK이노엔)

HK이노엔(HK inno.N)은 중국 파트너사 뤄신이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중국 제품명 타이신짠)의 본격적인 현지 판매에 돌입했다고 3일 밝혔다.

뤄신은 지난달 28일 대규모 출시 기념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회사 주요 경영진을 포함해 수천 명의 임직원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해 '타이신짠'의 성공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뤄신은 출시 2년차인 내년 타이신짠의 연 매출 목표를 10억 위안(약 2000억 원)으로 삼고, 중장기적으로 연 매출 30억 위안(약 6000억원)의 대표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뤄신은 HK이노엔과의 긴밀한 파트너십 하에 타이신짠의 적응증을 꾸준히 확대해나가는 한편, 기존 정제에 이어 향후 주사제까지 제형을 늘려 중국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 1위 품목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국 현지에 케이캡이 출시됨에 따라 단계별 기술료 및 로열티 발생에 따른 HK이노엔의 케이캡 글로벌 매출 또한 본격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류전텅 뤄신 대표는 "품목허가 승인 후 제품 출시까지 통상 수개월이 걸리는 일정을 최대한 앞당기는데 주력했을 정도로 타이신짠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타이신짠을 시장 내 최고 신약으로 적극 육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케이캡이 중국에서도 블록버스터 신약에 등극할 수 있도록 뤄신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케이캡의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해 2028년까지 유럽을 포함한 100개국에 수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케이캡이 기술 및 완제품 수출 계약을 체결한 해외 국가는 총 27개국이다. HK이노엔은 유럽, 중동 권역 파트너 후보사와도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케이캡은 새로운 계열(P-CAB)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으로, 기존 약물 대비 약효가 나타나는 시간이 빠르고 지속성이 우수하며 식전 식후에 상관없이 복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원외처방실적 1000억 원을 돌파하며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국내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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