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O에 이어 CDO까지 연이어 영입하며 신사업 발판 마련
LG유플러스가 올해 데이터 사업을 중점적으로 육성하기로 한 가운데 전문가를 영입하며 신사업 확장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신임 최고 데이터 책임자(CDO)로 황규별 전무를 선임했다고 17일 밝혔다.
황 CDO는 미국 델타항공에서 CRM(고객관리시스템) 분석으로 커리어를 시작해 다이렉TV(DirecTV) 비즈니스 분석 수석이사, AT&T 콘텐츠인텔리전스1·빅데이터 책임자, 워너미디어 상품·데이터플랫폼·데이터수익화 담당 임원을 역임한 데이터사업 전문가다.
황 CDO는 LG유플러스의 데이터사업뿐만 아니라 AI, 빅데이터, 전사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활동을 이끌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황 CDO의 미국 주요 통신·미디어기업에서의 경험과 전문역량에 주목했다고 밝혔다. 황 CDO를 중심으로 비통신산업과의 데이터제휴를 통한 시너지 발굴, 다양한 데이터 사업 진출을 통한 고객가치 확장 등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사업 추진을 위해서다.
황 CDO는 “통신사업의 디지털 전환, AI와 데이터 관련 사업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CDO가 앞장서겠다”며 “LG유플러스가 디지털 혁신기업으로 변신하는데 중심적인 역할을 하도록 AI, 빅데이터, DX 역량을 강화 활동을 전사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초부터 LG유플러스는 인재를 연이어 영입하며 새로운 사업으로의 발판을 마련하는 분위기다. 이달 미디어 콘텐츠 분야 전문가 이덕재 최고 콘텐츠 책임자(CCO)를 영입한 데 이어, 황 CDO까지 불러들리면서다.
앞서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은 신년사에서 데이터·광고·콘텐츠 사업화 방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인재와 역량을 확보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