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뱀미디어, 아레나캐스트와 MOU 체결 “스트리밍 콘텐츠 메타버스 선도할 것”

입력 2021-09-01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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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뱀미디어-아레나캐스트 MOU 체결식. 왼쪽부터 김영훈 아레나캐스트 대표, 김세연 초록뱀미디어 CSO. (사진 제공 = 초록뱀미디어)

종합 콘텐츠 미디어 기업 초록뱀미디어는 글로벌 인터랙티브 스트리밍 기업 ‘아레나캐스트’와 사업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사용자가 메타버스 환경에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양방향으로 즐기며 새로운 사용자 창작 콘텐츠(UCC)를 생산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과 대체불가능토큰(NFT) 기술을 접목해 유통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를 구현할 예정이다.

초록뱀미디어는 기존 흥행 콘텐츠와 새로 출시될 콘텐츠의 지적재산권(IP)을 제공하고, 아레나캐스트는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IP를 즐길 수 있는 인터랙티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개발ㆍ운영한다. 이외에도 아레나캐스트는 디지털 콘텐츠를 블록체인 기술과 접목해 NFT 개발과 이를 유통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 연동 개발을 담당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 제휴를 기반으로 신규 사업 발굴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글로벌 OTT 사용자들은 드라마, 영화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시트콤, 예능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원하고 있으며, NFT와 메타버스 산업의 폭발적 성장과 맞물려 오리지널 콘텐츠 IP의 활용 영역이 빠르게 확장될 전망이다.

김영훈 아레나캐스트 대표는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갖춘 초록뱀미디어의 콘텐츠 IP를 활용해 사용자들이 다양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 플랫폼을 출시, OTT의 글로벌화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투자 검토와 더불어 신규 사업 발굴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 ‘펍지’의 ‘배틀 그라운드’ 등 세계적인 게임 및 이스포츠 콘텐츠 IP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스트리밍 서비스 ‘픽앤고’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초록뱀미디어와의 사업 제휴를 통해 OTT 영역을 확장하고 글로벌 메타버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초록뱀미디어는 ‘나의 아저씨’,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등 흥행과 작품성을 모두 잡은 히트작들을 꾸준히 제작해 왔으며 올해 최고 화제작인 ‘펜트하우스’와 넷플릭스 방영 예정인 BTS 세계관을 영상화한 드라마 ‘Youth’를 제작하며 흥행불패를 이어가고 있다.

11월 쿠팡플레이에서 공개될 김수현, 차승원 주연의 ‘어느 날’에 대한 일본 내 독점 라이선스를 판매하며 글로벌 OTT 시장을 겨냥한 판권 유통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이같은 인기 콘텐츠들이 NFT 방식으로 새로운 디지털 자산이 돼 아레나캐스트의 메타버스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유저들에게 올 하반기부터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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