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4만7000명 주주 대상 DNA혈통분석 ‘유후’ 프로모션

입력 2021-02-09 11:1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유전체 빅데이터 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주주친화 경영의 일환으로 4만7000여 명 주주 가족 대상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EDGC 주주들에게 국내 유일 조상찾기 DNA혈통분석서비스인 ‘유후’(YOUWHO)를 경험하고 평가받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달 15일 진행된 온라인 주주간담회에서 주주들의 제안을 수렴해 진행하는 것이다.

글로벌 DNA혈통분석 서비스로 유명한 구글의 자회사인 23앤미(23andMe)와 앤세스트리(Ancestry)는 유후와 동일한 서비스를 2010년대부터 제공하고 있다. 23앤미는 이번 달 버진그룹과 SPAC으로 35억 달러(약 4조 원)에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한다고 밝혔고, 엔세스트리는 지난해 세계 최대 사모펀드인 블랙스톤에 47억 달러(약 5조6400억 원)에 인수됐다.

EDGC가 지난해 출시한 유후는 아시아 최초의 DNA혈통분석 서비스이다. 침 속에 담긴 DNA 염기서열 30억쌍에 기반한 70만여 개 핵심 유전자를 통해 민족 특이적인 유전정보가 어떻게 섞여 있는지 분석한다. 이를 통해 개인의 인종 분포, 대륙 이동경로 및 부계/모계 유전적 계보를 알려준다. 유후 고객 전용 멤버십 53종을 통해 탈모, 알코올 대사, 운동 적합, 비만, 피부노화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 EDGC 주주들은 가격 할인, 백화점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트콘 및 KF94마스크 등을 혜택으로 제공받는다. 기간은 28일까지다.

EDGC 관계자는 “주주의 제안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인 주주 친화 경영으로 주주 가치 극대화 및 쌍방향 소통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EDGC는 아시아의 23앤미로 불리며, 아시아 1위 유전체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차세대 성장동력원으로서의 유후 서비스의 육성과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