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 이른 폭염...유통가 에어컨·제습기 프로모션 나섰다

입력 2020-06-1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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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6월 들어 에어컨 매출 35% 증가...최대 50만 원 캐시백 행사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한낮 기온이 35도까지 웃도는 때 이른 무더위에 에어컨ㆍ제습기 수요가 치솟자 유통업체들은 대대적인 할인전에 나섰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들어(2020년 6월 1일~9일) 판매한 에어컨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2019년 6월 1일~9일)보다 35% 늘었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6월 8일 올해 첫 열대야를 기록한 강원지역 에어컨 수요가 급증했다. 같은 기간(2020년 6월 1일~9일) 강원지역 에어컨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2019년 6월 1일~9일) 보다 50% 늘었다.

이에 하이마트는 460여 개 매장에서 6월 한 달간 ‘에어컨은 역시 하이마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모델에 따라 최대 50만 원까지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행사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브랜드별 판촉도 준비했다. 삼성전자 스탠드형 에어컨을 구매하면 최대 50만 엘포인트(L.POINT)를, 투인원(2in1) 에어컨은 최대 70만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또, 행사카드로 LG전자 스탠드형 에어컨을 구매하면 최대 40만 원까지, 투인원(2in1) 에어컨을 구매하면 최대 50만 원까지 현금으로 되돌려준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도 6월 말일까지 ‘더위타파 에어컨 쇼’ 기획전을 펼친다. 행사카드로 에어컨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50만 원까지 청구할인 해준다. 엘포인트도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10만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

티몬에서도 올해 5월 에어컨 구매가 전년 동기 대비 43% 늘어나며 일찌감치 여름 냉방가전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실제 티몬의 5월(1일~25일) 에어컨 구매 고객은 전달인 4월과 비교하면 4배이상 증가했는데, 이는 지난해와 비교보다 2배 가량 높은 수치다.

티몬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에어컨대전’ 기획전을 8월말까지 진행하고 삼성, LG, 캐리어, 위니아 등 에어컨 메인 브랜드 상품을 저렴하게 내놓는다.

장마철을 대비한 제습기 수요도 늘고 있다.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5월 제습기 판매량과 매출은 각각 전년동기 대비 119%씩 증가했다. 이어 6월 1일부터 9일까지의 누적 판매량과 매출이 각각 전년동기 대비 113%, 109% 증가했다.

에누리 측은 이번주부터 시작되는 장마철과 때이른 폭염 등으로 구매 수요가 앞당겨진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지난해에는 판매량과 매출이 7월에 집중됐지만, 올해는 5월부터 큰 폭의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이미 지난해 6월 매출을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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