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반컵반이 게임에 나타났다” CJ제일제당, ‘월간아이돌’과 협업 마케팅 진행

입력 2018-12-14 09:2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햇반컵반’이 100만 유저가 즐기는 모바일 게임인 ‘월간아이돌’에 등장한다.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이 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 일환으로 월간아이돌과 협업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단순히 게임 내 제품이 노출되는 효과보다는 미래 잠재 소비층 확보 및 젊고 신선한 제품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서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게임 속에서 자연스럽게 ‘햇반컵반’을 경험해 제품 소비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하겠다는 것이다.

‘햇반컵반’은 아이돌 캐릭터의 스케줄 중 하나인 광고 촬영 콘텐츠에서 대상 브랜드로 등장한다. 아이돌 캐릭터는 ‘햇반컵반’의 CF를 촬영하고, 팬싸인회를 진행하는 등 실제 모델처럼 스케줄을 소화하며 게임 내 자산을 키울 수 있다.

CF촬영 과정에서는 ‘햇반컵반 스팸마요덮밥’과 ‘햇반컵반 버터장조림비빔밥’등 프리미엄 ‘햇반컵반’ 4종의 실제 제품 이미지가 노출된다. 또 캐릭터의 열정을 향상시켜주는 아이템으로 ‘햇반컵반’이 판매되기도 한다.

반응도 뜨겁다. 실제 ‘월간아이돌’에 등장한 등장한 ‘햇반컵반 스팸마요덮밥’과 ‘햇반컵반 버터장조림비빔밥’ 등 프리미엄 신제품 4종의 매출은 협업 마케팅 이후 매출 상승세를 보였다. 지난달 24일부터 ‘월간아이돌’과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 후 2주간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33% 이상 올랐다.

CJ제일제당은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햇반컵반’과 ‘월간아이돌’의 협업을 알릴 계획이다. 14일부터 CJ온마트에서 ‘월간아이돌’ 굿즈가 포함된 ‘햇반컵반’ 기획세트를 판매한다.

이아람 CJ제일제당 ‘햇반컵반’ 브랜드매니저는 “‘햇반컵반’은 주요 소비층인 1020세대 인지도 확대를 위해 이전에는 시도하지 않았던 웹드라마와의 협업, 테마별 일상 선물세트 등을 진행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햇반컵반’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새로운 시도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