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신라면세점이 3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HDC신라면세점은 올해 3분기 1862억 원의 매출과 24억 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고 15일 밝혔다.
1~3분기 누계로는 매출 4777억 원, 영업이익 36억 원 규모다. 3분기 영업이익의 경우 전년 동기대비 흑자 전환했고, 직전 분기인 2분기와 비교하면 25배 가량 급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분기 누계 108.9%, 3분기 76.4%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HDC신라면세점 측은 이번 실적에 대해 △비용 절감과 자원 배분을 통한 경영 효율화 △무리한 외형 경쟁보다는 수익성 위주의 안정적 견실 경영 △모기업인 호텔신라의 상품기획(MD) 및 물류 경쟁력과 현대산업개발의 쇼핑·관광 인프라 개발 역량의 시너지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성과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HDC신라는 향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에서 질적 향상을 꾀해 운영 역량을 고도화하면서 견실경영 구조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면세점이 들어선 아이파크몰의 전면 증축과 용산 주변부 개발에 따른 새로운 관광 컨텐츠 연계, 도심과 지방·공항에 이어 평창까지 확장되는 교통망 활용 등 앞으로 예상되는 관광산업의 회복 국면을 본격적으로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아이파크몰은 최근까지 대규모 증축 공사가 한창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신규 쇼핑, 관광, 레저, 여가 시설이 대폭 확충된다.
HDC신라면세점은 “현대산업개발의 쇼핑몰 개발 운영 역량과 호텔신라의 세계적인 면세사업 역량 등 합작사의 시너지가 발휘돼 3분기 연속 흑자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본격적인 관광 산업 회복에 맞춰 더욱 견실한 경영 체계가 유지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