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전자담배 ‘릴’ 후발주자로 합류…‘궐련형’ 3파전

입력 2017-11-07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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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부터 판매… 출시기념 색상별 전용 케이스 5만개 제공

▲KT&G가 20일부터 판매하는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

국내 1위 담배업체인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을 20일 서울 지역에서 공식 출시한다. 이로써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은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의 아이코스, BAT코리아의 글로에 이어 KT&G의 가세로 3파전이 벌어지게 됐다. 궐련형 전자담배에 대한 세금 인상이 결정되면서 제품 가격 인상도 불가피해진 상황이라 후발주자인 KT&G가 탄탄한 전국 유통망을 기반으로 시장을 빼앗아 올수 있을지 주목된다.

KT&G는 릴의 공식 출시에 앞서 7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서울 및 일부 수도권 GS25 매장에서 단독 판매를 시작으로 편의점 브랜드로 판매 채널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릴’은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휴대와 관리가 간편한 일체형 구조를 채택한 점이 특징이다. 한 번 충전으로 20개비 이상 사용 가능하며, 손 안에 쏙 잡히는 콤팩트한 크기와 9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다. 또한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그립감도 향상시켰다.

‘릴’은 ‘a little is a lot’의 약어로 담배 냄새와 연기 등은 줄이면서도,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많은 장점을 담고 있다는 의미이다. 색상은 ‘크리미 화이트’와 ‘사파이어 블루’의 2종으로 출시된다.

전자기기인 ‘릴’의 권장 소비자가는 9만5000원이며, 릴 공식 홈페이지에서 성인 인증 후 회원 가입시 할인 코드(2만7000원)를 발급 받으면 6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릴 전용 담배(스틱)인 ‘핏(Fiit)’은 차세대 전자담배에 최적화된(fit) 궐련 제품이라는 뜻으로, ‘핏 체인지’와 ‘핏 체인지업’ 2종류로 출시된다. 다양한 맛을 구현해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를 꾀했으며 가격은 1갑당 4300원이다.

KT&G는 출시 기념으로 릴 기기를 구매하는 소비자 5만 명에게 색상별 전용 케이스를 제공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을 등록하는 선착순 1만 명에게는 릴 전용 충전 거치대도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기기 애프터서비스도 차별화해 전담직원이 직접 소비자가 있는 곳으로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릴은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서울지역 GS25 편의점에서 예약 접수를 진행한 후 20일부터 핏(Fiit)과 함께 정식 발매된다. 이에 앞서 13일부터는 서울지역 GS25 일부 판매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두 제품의 시범 판매가 진행된다.

백복인 KT&G 사장은 “수년 전부터 KT&G는 변화하는 담배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신형 전자담배 등 다양한 제품의 연구 개발에 힘써왔다. ‘릴’은 시중의 기존 제품과 비교해 사용 편의성과 휴대성 면에서 경쟁력을 가진 제품”이라며 “오랜 기간 국내 담배시장의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는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궐련형 전자담배라는 신규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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