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파급효과 ‘5조원’ 임시공휴일…“내수 진작 효과, 글쎄?”

광복절 전날인 14일이 ‘일하는 월요일’로 끝난 가운데 임시공휴일의 효과를 두고 유통ㆍ관광업계와 소비자 간의 갑론을박이 일고 있다.

현대경제연구원은 임시공휴일로 지정됐던 2015년 8월 14일의 경제 파급효과를 추산한 결과 총 5조1600억 원에 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중 숙박ㆍ음식ㆍ운송서비스업의 생산유발액은 3조9000억 원으로 나타났다.

특수를 가장 강하게 누리는 유통업계는 무산된 임시공휴일에 대해 아쉬운 목소리를 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임시공휴일이 지정됐다면 업계 실적에도 많은 개선요인이 될 수 있었을 것”이라고 했다.

네티즌은 “숙박업소가 존폐 위기에 몰린 이유는 바가지 요금 때문이다”, “임시공휴일이 내수 진작에 도움이 되는지 잘 모르겠다”, “내수를 진작하려면 쉬는 날을 늘리기보다 근로자들이 제값 임금을 받도록 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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