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면역력 키우는 참치로 건강한 식생활을

입력 2017-03-21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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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열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통한 건강관리가 필수적이다. 특히 현대인들은 환경·유전적 요인의 복합작용과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약화돼 면역력을 강화해줄 수 있는 식생활이 중요하다.

동원F&B의 ‘동원참치’는 이러한 트렌드에 걸맞은 제품이다. 동원참치는 1982년 12월 국내 첫 출시 이후 34년 동안 한 번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1980년대 값비싼 고급식품에서 1990년대 가미 참치를 통한 편의식품으로 보편화한 것이다.

소비자의 입맛은 다양한 요소에 따라 변화한다. 당시 식생활 트렌드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며 문화 트렌드에 영향을 받기도 한다. 동원F&B는 지속적인 연구개발뿐 아니라, 주부 모니터링 등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를 진행하며 참치 캔의 제품 혁신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기존 참치 캔의 맛에 변화를 주기도 하며 기존에 없던 새로운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기도 한다. 미세먼지, 메르스 사태 등이 대두한 지난해에는 참치에 건강성분을 추가한 ‘건강한 참치’를 출시했다.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이 바로 참치의 건강성을 더욱 배가한 참치 캔이다.

시중에 출시된 참치 캔들이 가미 소스나 유지, 제조법 등의 변화를 통해 맛이나 식감, 형태를 다르게 했다면,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은 건강성을 더욱 강화한 것이 차별점이다. 이미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참치에 비타민, 셀레늄, 불포화지방산 등 다양한 원료를 통해 건강성을 더욱 강화했다. 최근에는 라면 토핑용 참치인 ‘동원라면참치’ 및 참치를 활용한 안주용 통조림인 ‘동원포차’ 등을 출시하며 참치 활용 폭을 확대하고 있다.

동원F&B는 올해도 건강한 식품인 참치의 저변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다. 특히 어느 음식에나 잘 어울려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참치 캔의 활용도에 주목해,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참치 제품 개발에 힘쓴다. 아울러 지난해부터 배우 송중기를 모델로 프로모션을 진행해 ‘참치 = 건강’을 알릴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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