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은 내달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 70-16번지에 ‘부천 한신더휴 메트로’ 아파트를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41층, 총 299가구 규모로 전용 59㎡·64㎡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소형타입으로만 구성된다.
‘부천 한신더휴 메트로’는 우수한 교통 여건을 자랑한다. 지하철 1호선 소사역이 연결된 초역세권 단지로 이를 이용하면 여의도까지 30분 이내에 이동할 수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송내IC와 시흥IC)와 경인고속도로(부천IC)가 인근에 위치해 서울은 물론, 수도권 전 지역으로 진출이 쉽다.
특히 소사역은 2018년 소사원시선이 개통을 앞두고 있어 안산~시흥~부천 등 수도권 남부권역의 광역 교통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2021년에는 소사-대곡선의 개통이 예정돼 수도권 서북부 접근성도 향상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단지는 부원초, 소사초, 소명여중고, 일신중,소사중, 시온고등학교 등이 인근에 위치하고, 부천역세권에 위치한 종합쇼핑몰을 포함해 이마트, 교보문고, CGV, 롯데시네마 등 다양한 문화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세종병원, 성모병원 등의 의료시설과도 인접한다.
부천시 통계에 따르면, 소사구 내에서 준공 10년이 넘은 노후 주택의 비율은 소사구 전체의 87.51%를 차지한다. 부천시 전체 노후 주택 비율도 89.22%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사업지 인근 소사본동에는 최근 5년간 공급된 아파트는 전무해 이 일대 신규 주택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며 "기존 노후주택과 차별화된 인테리어 및 설계특화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중동 1155번지에 위치하며, 입주 예정일은 2020년 05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