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점유율 1위인 하이트진로가 ‘참이슬’의 출고가를 3년 만에 5.62% 올리자 후발 주자인 롯데칠성, 무학, 보해양조 등 업계가 가격 인상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에 편의점과 대형마트의 소주 소비자 가격은 약 70~100원 정도 오를 전망이며, 주점과 음식점에서의 판매 가격 인상 또한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7일 서울 양재동의 한 대형마트에서 직원이 재고를 파악하고 있다. 신태현 기자 holjja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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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 점유율 1위인 하이트진로가 ‘참이슬’의 출고가를 3년 만에 5.62% 올리자 후발 주자인 롯데칠성, 무학, 보해양조 등 업계가 가격 인상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에 편의점과 대형마트의 소주 소비자 가격은 약 70~100원 정도 오를 전망이며, 주점과 음식점에서의 판매 가격 인상 또한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7일 서울 양재동의 한 대형마트에서 직원이 재고를 파악하고 있다. 신태현 기자 holjj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