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유아인ㆍ이정현, 청룡영화제 남녀주연상 '대반란'…'암살' 최우수작품상

입력 2015-11-26 23:1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배우 유아인이 26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진행된 제36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 참석하고 있다.(사진=노진환 기자 myfixer@)

제36회 청룡영화제가 반전을 거듭하는 수상 속에 진행됐다.

26일 오후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제36회 청룡영화제 시상식에서는 이준익 감독의 ‘사도’가 남우주연상(유아인), 여우조연상(전혜진), 촬영조명상, 음악상 등을 수상하며 4관왕에 올라 최다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사도’에 이어 ‘국제시장’이 최다관객상과 미술상, 남우조연상으로 3관왕에 올랐고, ‘암살’과 ‘거인’이 2관왕에 올랐다.

▲배우 오달수(사진제공=뉴시스)

최고 영예의 최우수작품상은 ‘암살’에게 돌아갔다. ‘암살’은 1000만 관객을 동원했을 뿐만 아니라 일제 강점기 독립을 위해 싸웠던 투사들의 이야기를 다뤄 흥행성과 작품성을 동시에 받았다는 평을 얻었다.

관심을 모은 시상식의 꽃 여우주연상은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 이정현이 차지했다. 이정현은 눈물의 수상소감에서 “작은 영화라 전혀 예상 못했다. 96년도 ‘꽃잎’ 때 오고 20년 만에 처음 와서 재밌게 즐기다 가려고 했는데 상까지 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정현은 ‘암살’ 전지현, ‘차이나타운’ 김혜수, ‘무뢰한’ 전도연, ‘뷰티 인사이드’ 한효주 등 쟁쟁한 후보를 제치고 수상해 시상식 최대 이변을 일으켰다.

▲배우 박보영이 26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진행된 제36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 참석하고 있다.(사진=노진환 기자 myfixer@)

남우주연상은 영화 ‘사도’ 유아인의 몫이었다. 유아인은 “청심환을 먹고 왔다. 항상 부끄럽다. 행복하고 자랑스러운 순간보다 부끄럽고 민망한 순간이 더 많다. 항상 성장하고 다그치는 배우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날 남우주연상 후보로는 ‘사도’의 송강호, 유아인, ‘암살’ 이정재,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 정재영, ‘베테랑’ 황정민이 경합을 펼쳤다.

또 ‘국제시장’ 오달수와 ‘사도’ 전혜진이 남녀조연상을 받았고, ‘거인’의 최우식과 ‘간신’ 이유영이 평생에 한 번 뿐인 신인상의 주인공이 됐다. 이민호, 박보영, 박서준, 설현은 청정원 인기상을 수상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날 시상식 사회는 유준상과 김혜수가 맡았다.

▲AOA의 설현이 26 오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진행된 제36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노진환 기자 myfixer@)

◇다음은 제36회 청룡영화상 수상자(작)

▲최우수작품상 - ‘암살’

▲감독상 - 류승완 ‘베테랑’

▲남우주연상 - 유아인 ‘사도’

▲여우주연상 - 이정현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

▲남우조연상 - 오달수 ‘국제시장’

▲여우조연상 - 전혜진 ‘사도’

▲신인남우상 - 최우식 ‘거인’

▲신인여우상 - 이유영 ‘간신’

▲신인감독상 - 김태용 ‘거인’

▲청정원 인기스타상 – 이민호&박보영&박서준&설현

▲촬영조명상 - 김태경&홍승철 ‘사도’

▲각본상 - 김성제&손아람 ‘소수의견’

▲음악상 - 방준석 ‘사도’

▲미술상 - 류성희 ‘국제시장’

▲편집상 - 양진모 ‘뷰티 인사이드’

▲기술상 – 조상경&손나리 ‘암살’

▲청정원 단편영화상 - ‘출사’

▲최다관객상 - ‘국제시장’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RODUCTION_IP - assumed 'PRODUCTION_I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service/web/m/2024/www/view.php on line 1056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SERVER_IP - assumed 'SERVER_I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service/web/m/2024/www/view.php on line 1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