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뉴스] 네이버ㆍ다음 이용자, 뉴스 취향도 다르다

입력 2015-10-22 12:3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김경희 한림대 언론정보학부 교수가 최근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에서 발표한 ‘모바일 포털의 뉴스 편집과 이용자의 뉴스 이용’ 발제문에 따르면 지난 5월 1∼7일 오전 8∼9시, 오후 10∼11시 네이버와 다음 모바일 앱 뉴스의 ‘많이 본 뉴스’ 각 140건을 분석한 결과, 네이버는 연예 40.7%, 사회 24.3%, 정치 10.7%, 생활 10.0%, 국제·세계 6.4%, 경제 2.9%, IT·과학 2.1% 등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