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상해 엑스포센터에서 신차발표회 개최…13일부터 본격 판매
기아자동차가 신형 K5로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기아차는 중국 합작법인 둥펑위에다기아(東風悅達起亞)가 13일(현지시간) 중국 상해 엑스포센터에서 ‘중국형 신형 K5’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중국형 신형 K5’는 1세대 K5의 디자인 정체성을 계승하고 터보 GDI 라인업 확대와 최고 수준의 안전성 및 최신사양을 적용한 현지 전략 차종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 김견 부사장은 이날 “중국형 신형 K5는 기존 K5의 우수한 디자인 정체성을 계승하였으며 동급 최초로 하나의 브랜드에 두 가지 디자인과 컨셉을 적용하여 다양한 고객들의 기대를 만족시킬 것”이라며 “중국형 신형 K5의 업그레이드된 사양 및 안전성, 넓은 승차 공간과 강력한 동력 성능으로 중국 중형차 시장에서 기아차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중국형 신형 K5’의 △새로운 듀얼 외장 디자인과 △T-GDI 라인업 확대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 △최첨단 신사양 △후석 공간 및 편의성 등을 바탕으로 중국 중형차 시장을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중국형 신형 K5’는 오염 물질의 실내 유입 차단 및 공기 정화 기능이 있는 ‘공기 청정 시스템’을 탑재하는 등 중국 현지 사정과 소비자의 선호도를 반영하여 다양한 사양들이 추가 적용됐다. 아울러, 현지 도로 사정이 좋지 않은 중국시장의 특성을 반영해 국내 ‘신형 K5’대비 전고를 10mm 높여 상품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기아차는 ‘중국형 신형 K5’로 중국 중형차 시장에서 연 평균 8만대 이상을 판매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중국형 신형 K5’는 디테일하고 정제된 디자인과 새로운 터보 엔진 및 첨단 안전사양으로 무장한 기아차의 중형 세단”이라며 “중형차 시장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기아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한 단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