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가 선택한 주요 뉴스를 보여드립니다.
‘애슐리퀸즈’, 작년 한가위보다 84% 증가 호텔 투숙률 소폭 상승…연휴 초반 ‘만실’ 코로나19 이후 소규모 모임 문화 정착 기름진 명절 음식 피하고 휴식 선호 예년보다 긴 올해 추석 연휴, 집밥 대신 외식을 선택하는 이들이 늘면서 주요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 매출액이 일제히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호텔들도 뷔페와 객실 이용객이 늘어나 미소를 지었다. 19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 '빕스',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등 국내 대표 뷔페 브랜드는 추석 연휴 기간 매출액이 평소보다 증가세를 보였다. CJ푸드빌에 따르면 이번
로레알, 눈썹 문신ㆍ장애인용 기기 등 개발 아모레퍼시픽 ‘입술관리 기기’ CES 혁신상 “피부건강ㆍ주름ㆍ탈모 맞춤기기 개발 활발” 뷰티테크(Beauty+Technology)가 뷰티기업들의 새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다. 그동안 중소 업체들이 시장을 키웠다면 이제는 국내 대기업은 물론 글로벌 뷰티 기업까지 참전해 기술 개발 경쟁이 뜨거워지는 추세다. 15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더비즈니스리서치컴퍼니 보고서에 따르면 뷰티테크 시장 규모는 지난해 591억4000만 달러(약 82조 원)로, 연평균 14%씩 성장해 2028년 1161억7000만
“장기 성장 전략 일환…더 다양한 한국 술 선보일 것” 오비맥주가 신세계엘앤비(L&B)의 ‘제주소주’를 전격 인수, 소주 사업에 처음 진출한다. 세계 시장에서 한국 소주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K-콘텐츠 열풍에 힘입어 제주소주를 내세워 글로벌 보폭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11일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 세계 최대 맥주회사 AB인베브의 자회사 오비맥주는 신세계그룹 계열 주류 전문기업 신세계L&B가 운영하는 제주소주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오비맥주는 제주소주 생산 용지와 설비, 지하수 이용권 등을 양도받아 소주 사업에 첫 출사표를 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