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다이브③] "삐빅- 이건 목재 폐기물"…배출부터 재활용까지 자동화](https://img.etoday.co.kr/crop/192/120/2198219.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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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ㆍ반도체 업계 '그린전환' 가속화AI 기술로 데이터센터 전력 최적화반도체 공정 저전력 펌프 도입 등 기후 위기 대응이 산업 생존의 전제가 되면서 정보기술(IT) 업계가 전력 효율화와 탄소 감축에 사활을 걸고 있다. 고성능 반도체와 저전력 인공지능(AI), 재생에너지 기반 데이터센터 등 에너지 효율 중심의 기술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 친환경 인프라 확보와 디지털 트윈 등 첨단 기술이 결합되며 ‘전력도 줄이고 성능도 높이는’ 전략이 경쟁력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7일 IT 업계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AI데이터센터(AID
SKT 고객 잡기 위해 5000억 원 규모 혜택 제공 단통법 폐지 22일 코앞, 3사 경쟁 본격화 사이버 침해 사고를 겪은 SK텔레콤이 5일부터 ‘위약금 환급 조회 서비스’를 시작하며 사태 수습에 나섰다. 이미 60만 명 이상이 SKT를 떠난 가운데, 고객들은 위약금 없이 타 통신사로 이동할지, 아니면 50% 요금 할인 등 SKT의 보상안을 받아 잔류할지를 두고 셈법 계산이 복잡하다. SKT의 대응에 따라 이동통신 3사의 고객 확보 경쟁 역시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6일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에 따르면, 지난 2분기 동안
4일 SKT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고객 위약금 면제 "최태원 회장 결정 아닌 SKT 이사회 결정" 사태 일단락 되나…정부 과징금·과태료 경찰 조사 남은 과제 "2, 3분기 실적에 위약금 면제 등이 굉장한 영향을 미치겠지만 단기 실적보다는 고객 신뢰 회복을 통해 회사의 장기적인 지속가능성을 더 중시하겠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사장)는 4일 본사 T타워 4층 수펙스홀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위약금 전액 면제 결정을 발표하며 이같이 말했다. SKT는 최근 발생한 해킹 사고에 따른 고객 피해를 고려해 약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