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버리, 반기 매출 전년비 19%↑…한국ㆍ중국 성장세 힘입어

영국 명품업체 버버리가 한국과 중국시장 성장세에 힘입어 실적 호조를 보였다고 16일(현지시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버버리는 지난 3월 마감한 회계연도 하반기에 13억 파운드(약 2조258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9% 늘어난 수치다.

버버리 매출의 70% 비중을 차지하는 소매 매출은 하반기에 9억2800만 파운드에 달해 전년보다 13% 늘었다.

특히 동일점포 매출은 12% 늘어나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였는데 이는 한국과 중국 등 아시아ㆍ태평양지역의 강한 수요에 힘입은 결과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화장품 품목을 제외한 도매 매출은 전년보다 11% 증가했다. 지난해 시작한 화장품 사업 매출은 8300만 파운드를 기록했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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