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 패널 3년 연속 1위…‘OLED의 힘’

삼성디스플레이가 전세계 9인치 이하 중소형 디스플레이 패널 시장에서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OLED 패널 보급 확대 덕분이다.

28일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9인치 이하 중소형 디스플레이 매출액 중 삼성디스플레이가 80억6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점유율 23%로 1위를 기록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10년 16%, 2011년 18%에 이어 꾸준히 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있다.

재팬디스플레이가 51억1400만 달러(15%)로 2위를 차지했으며, 샤프 45억2800만 달러(13%), LG디스플레이 39억4500만 달러(11%), 치메이이노룩스(CMI) 26억8900만 달러(8%) 순이었다.

지난해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 전체 매출은 351억4500만 달러로 전년보다 18% 늘었다.

히로시 하야세 디스플레이서치 수석애널리스트는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OLED 패널이 스마트폰 시장의 활황에 힘입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삼성이 이 시장에 집중한 전략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삼성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과 함께 중소형 OLED 패널이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한 2010년 중소형 패널 시장 1위로 올라섰다. 삼성디스플레이의 지난해 중소형 디스플레이 매출 가운데 84%인 67억 달러 이상이 OLED 패널 부문에서 나왔다. 삼성디스플레이의 중소형 OLED 패널 시장 점유율은 98%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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