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UHD TV, 전세계 주요 IT매체서 극찬받아

LG전자는 자사 84인치 UHD TV가 세계 각국의 주요 IT 매체로부터 극찬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독일의 3대 IT 전문지 중 하나인 ‘하임키노(HEIMKINO)’는 2/3월호에서 LG 84인치 UHD TV에 탁월하다는 평가와 함께 혁신성을 인정하는 ‘이노베이션’ 마크를 부여했다.

인도의 최대 AV 전문지인 ‘AV 맥스’ 1월호도 2012년 출시된 60인치 이상 평판 TV 중 이 제품을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잡지는 LG 84인치 UHD TV를 “못하는 것이 없는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이보다 더 나은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제조사는 드물 것”이라며 LG전자의 앞선 기술력을 극찬했다.

한편 영국의 ‘AV 포럼’도 지난해 12월 LG UHD TV에 대해 “화질 혁신을 이끌고 있으며, 미래를 엿볼 수 있는 TV”라고 평하며 ‘엑설런트’ 등급을 부여한 바 있다.

특히 일반 영상을 고해상도에 맞게 선명하고 부드럽게 업그레이드해주는 기능이 “환상적”이라며 3D 영상, 스마트TV 플랫폼, 사운드도 “수년간 봐온 TV 중 최고”라고 극찬했다.

LG전자 84인치 UHD TV는 지난해 8월 말 한국시장 출시 이후 40여 개국에 잇달아 출시되며 전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유력 IT매체들은 앞다퉈 제품 테스트를 진행했고 북미, 유럽, 아시아 등지에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LG전자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백명원 상무는 “LG UHD TV의 뛰어난 화질에 전세계 IT전문가들이 호평을 넘어 놀라움을 표하고 있다”며 “경쟁사가 쉽게 따라올 수 없는 선도적인 기술로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대를 더욱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조주완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2.16]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2025.12.05]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